본문 바로가기

Experience §/MSP

robotics

요즘 들어 하루가 멀게 국내 업체들에게서 Microsoft Robotics Studio 플랫폼에 대한 문의를 듣습니다. 그럴 것도 그럴 것이 지난 1월 본사에 있는 MSR의 Robotics Studio 연구소에 갔더니 국내에 15개 이상 파트너(Partner) 가 있다고 우리나라에 대해 매우 고무적인 표정으로 바라보던 연구원이 기억 납니다.

 

그 동안 바빠서 설치하지 못했던 Microsoft Robotics Studio를 처음으로 설치 했습니다. Robotics Studio는 연구용 목적이라면 무료로 누구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Robotics Studio는 최신 기술의 집합체로써 Simulation 에서는 DirectX 9.0c 와 XNA Framework를사용 하여 로봇을 직접 그리고 움직일 수 있도록 XML 기반의 Simulation을 제공합니다.

또한 각종 로봇의 여러 가지 센싱 서비스들을 쉽게 설계하기 위해 Diagram Tools 를 제공합니다. 이 Diagram 으로 각종 유연한 로봇의 동작 이벤트를 설계하며, 특히 로봇을 개발하는 언어로 어려운 Assembly 나 C/C++ 언어가 아닌 C# 과 VB.NET 과 같은 언어를 사용하여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 합니다. 이러한 점은 누구나 로봇을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점이라고 생각 됩니다. 다음 번에는 로봇을 직접 설계하고 구현해 본 다음에 경험을 여러분들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