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cretNote§/Info

podcast_매력적이지만 어려운 그대! 나에게로~

http://www.apple.com/kr/itunes/whatson/podcasts/tips.html 페이지의 내용입니다^^

Podcast 팁Podcasts

Podcast 찾기

마음껏 찾아볼 수 있는 무료 Podcast.

iTunes Store에서는 수많은 무료 Podcast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Podcast를 찾으려면, iTunes 소스 목록에서 Music Store를 선택한 다음, Podcast를 클릭하면 Music Store의 Podcast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는 소스 목록에서 Podcast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iTunes 윈도우의 맨 아래에 있는 Podcast Directory 옆의 화살표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Podcast를 내려받거나 제출한 다음에는 Music Store 버튼을 클릭하여 iTunes Store 홈페이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Source menu

인기있는 Podcast 찾기.

Podcast를 구독하기 전에 여러분의 관심사에 따라 Podcast를 찾는 것부터 시작해봅시다. iTunes Store에서는 Podcast를 다양한 방법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Tunes Store에 단어를 입력하여 검색한다고 해봅시다. iTunes 윈도우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 상자를 사용해도 되지만, iTunes Store 윈도우의 오른쪽에 있는 QUICK LINKS에서 Browse를 클릭해도 됩니다. 여기에서는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로 Podcast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QUICK LINKS의 Power Search를 누르면 Podcast 타이틀과 Podcast 제작자로, 그리고 전체 Podcast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설정한 기준에 적합한 Podcast 목록이 표시되면, 순서를 인기도 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왼쪽 컬럼이 아닌 메인 윈도우의 왼쪽 상단에 있는 Podcast를 control키를 누르고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여러분의 검색어가 포함된 Podcast가 인기도 순으로 정렬됩니다.

주제 고르기.

특정 Podcast 카테고리를 찾으려면 iTunes Music Store의 메인 화면에 있는 주요 Podcast 코너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각 코너마다 iTunes 담당자가 주제별로 엄선한 인기 Podcast 목록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상위 Podcast 알아보기.

iTunes Music Store의 맨 오른쪽에 있는 Podcast 코너에는 Top podcasts 목록이 있습니다. 이 목록은 최근 구독 신청에 기초하여 작성되며, 상위 25개 Podcast가 표시됩니다. Top Podcasts 목록의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상위 100개 Podcast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다른 Podcast 찾기.

좋아하는 Podcast 아티스트를 찾았다면, 이 아티스트의 다른 Podcast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 이름 옆에 화살표를 누르면 됩니다. 화살표를 누르면 해당 아티스트의 Podcast를 모두 볼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Podcast 재생하기

들어보세요.

iTunes Music Store에 있는 Podcast를 미리 확인하고 싶을 때는 해당 에피소드를 더블클릭하면 간단하게 들어볼 수 있습니다. 들어보고 나서 마음에 든다면 해당 Podcast 페이지 맨 위에 있는 '구독하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특정 에피소드를 내려받고 싶은 경우에는 '에피소드 얻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Podcast 보기.

동영상 Podcast를 재생하면 iTunes 윈도우의 왼쪽 아래에 있는 '지금 재생 중' 윈도우에는 재생 중인 동영상의 한 장면이 표시됩니다. 재생 중인 동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왼쪽 상단 코너에는 x표가, 아래쪽 중간에는 재생 조절기가 나타납니다. x를 누르면 Podcast 재생이 종료되며, 재생 조절기의 맨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전체 화면 모드로 볼 수 있습니다.

재생위치 기억.

Podcast 에피소드를 한 번에 다 듣지 못했다고 하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iTunes나 iPod에서는 언제든지 재생을 일시 정지할 수 있으며, 나중에 그 부분부터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출근길에 Podcast의 절반을 듣고, 퇴근길에 그 나머지를 듣는 식입니다.

기본적으로, Podcast 파일은 iPod과 iTunes가 어느 부분까지 재생했는지 기억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Podcast 파일을 클릭하여 끌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odcast 파일을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정보 입수 > 옵션 > 재생 위치 기억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를 사라지게 하면 됩니다. Podcast 파일이 아니더라도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보관함에 있는 트랙의 재생지점을 기억하게 할 수 있습니다.

Troubleshooting

다운로드 문제 해결하기.

Podcast 에피소드를 다운로드하는데 문제가 발생한다면, 에피소드 타이틀 왼쪽에 느낌표 모양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문제의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문제는 Podcast 작성자가 설정한 피드와 관련이 있습니다. 대부분 하루 정도 지나면 에피소드를 다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계속해서) 재생하기.

에피소드 내려받가 완료되면 해당 Podcast의 왼쪽에 파란 점이 표시됩니다. 해당 에피소드가 아직 재생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Podcast를 재생하면 파란 점은 사라집니다. 파란 점이 사라진 Podcast는 다음 번에 iPod을 컴퓨터와 동기화할 때 iPod에서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iPod에 저장된 에피소드를 계속 유지하려면, iTunes에서 해당 에피소드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항목으로 표시'를 선택하십시오.

Improve spoken word

음질 향상하기.

iTunes와 화면이 있는 iPod에서는 이퀄라이저 설정을 변경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Podcast를 많이 듣는 경우에는 이퀄라이저 설정을 Spoken Word로 바꾸면 음질이 더 좋게 들릴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저음 주파수가 감소됩니다. 아마추어 Podcast 제작자들에게 특히 유용한 기능으로, 마이크의 잡음이나 다른 소음을 덜 들리게 할 수 있습니다.

Podcast 구독 관리하기

스마트 재생목록 만들기.

iTunes는 Podcast 재생이 끝나도 소스 목록에 있는 다음 Podcast 에피소드를 재생하지 않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에피소드를 계속 재생하려면 스마트 재생목록을 만드십시오. Podcast 에피소드로 스마트 재생목록을 만들면 관련 Podcast를 계속 들을 수 있고, Podcast를 훨씬 세심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40분 이상의 뉴스 Podcast 에피소드만 포함된 스마트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Smart Playlists

모든 Podcast를 포함하는 재생목록을 만들려면 iTunes 파일 메뉴에서 '새로운 스마트 재생목록'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에 첫번째 드롭다운 목록에서 Podcast를, 두번째 목록에서 '사실입니다'를 선택합니다. 아직 듣지 않은 Podcast 에피소드만 포함하려면 + 버튼을 클릭하여 '재생 횟수', '다음과 같음', 0을 선택하십시오. 기준 필터를 더 많이 설정하면 여러분의 기호에 더 잘 맞는 스마트 재생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보관 기간 설정하기.

iTunes에서는 Podcast의 보관 기간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iTunes의 Podcast 목록 아래쪽에는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Podcast 설정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중간에 있는 기본 설정값 사용을 클릭하여 체크 표시를 없애고 '유지할 에피소드' 항목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odcast의 유지기간을 정확하게 지정해놓으면 보관함을 언제나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Podcasts not in the iTunes Music Store

iTunes Store에 없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눈에 띄는 Podcast를 찾았는데 iTunes Store에 없는 경우에도 쉽게 구독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급 메뉴에서 'Podcast 등록'을 선택한 다음 해당 Podcast 피드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iTunes는 해당 Podcast를 구독하고 바로 다운로드합니다.

좋아하는 Podcast 유지하기.

대부분의 Podcast를 자동으로 삭제하도록 설정했지만 특정 Podcast의 에피소드를 모두 유지하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Podcast (에피소드나 Podcast Level)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자동 삭제 하지 않음"을 선택하면 됩니다. iTunes는 해당 Podcast의 에피소드를 여러분이 직접 삭제할 때까지 유지합니다.

Podcast 목록 보이기/숨기기.

Podcast를 구독하면, iTunes는 새로운 에피소드를 주기적으로 확인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들을 수 있는 Podcast 목록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커질 수 있습니다. 모든 에피소드를 보이거나 숨기려면 Podcast 제목 옆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하십시오.

새 Podcast 확인 횟수 설정하기.

구독하는 Podcast가 하루에 한 번 이상 갱신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Podcast를 선택한 다음 iTunes 윈도우 아래쪽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Podcast 환경설정으로 갑니다. '새로운 에피소드 확인'을 '매 시간'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구독 해지하기.

Unsubscribe button

Podcast는 오디오나 비디오 잡지와 비슷합니다. 구독을 하면 주기적으로 '최신 에피소드'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구독 목록이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늘어난 경우에는 구독을 쉽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하려는 Podcast를 선택한 다음, 왼쪽 아래에 있는 '등록 해제'를 클릭합니다. 해당 Podcast와 관련이 있는 파일을 모두 구독하지 않거나 삭제하려면 Podcast를 선택한 다음 Delete 키를 누르십시오.

정보 보기.

대다수의 Podcast 작성자는 제작한 Podcast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해놓습니다. Podcast의 '설명' 칸 오른쪽 끝에 있는 i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명 내용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Podcast 공유하기

Get podcast link

링크 공유하기.

좋아하는 Podcast를 찾으면 다른 이들과 공유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iTunes Music Store의 커버 사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린 다음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iTunes Store URL 복사"를 선택하면 링크가 복사됩니다. 클립보드에 복사된 URL은 이메일, 대화창, 홈페이지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주제 코너, Podcast 에피소드, 아티스트, 오늘의 인기 Podcast의 링크도 같은 방법복사하여 붙여넣으면 됩니다.

이미 구독 중인 Podcast를 공유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Podcast를 데스크탑으로 끌어오면 됩니다. 그러면 .pcast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이를 친구에게 보내는 이메일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친구에게 iTunes가 있다면, .pcast 파일을 클릭 시 자동으로 구독 할 수 있으며, iTunes는 최신 에피소드를 바로 다운로드합니다.

재생목록 전체 공유하기.

구독하는 Podcast 목록은 개인용 아카이브나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목록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특히 여러분이 아는 사람에게 Podcasting을 소개하는 데 유용합니다. Podcast를 처음 구독해보는 친구에게 '초보자용 Podcast' 파일을 한 번에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port subscription list

구독 목록을 변환하려면 iTunes 소스 목록에 있는 'Podcast'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린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거나 control 키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노래 목록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포맷은 OPML로 선택합니다. (OPML은 구독 목록을 설정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형식입니다.) 파일의 이름을 정하고 원하는 위치에 저장하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이 파일을 언제든지 iTunes로 가져오면 해당 Podcasts를 모두 다시 구독할 수 있으며, 이메일에 첨부하여 친구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OPML 파일에 있는 Podcast를 구독하려면 OPML 파일을 iTunes로 바로 끌어오거나 파일 메뉴 > 보관함> '재생목록 가져오기'를 선택한 다음 OPML 파일이 저장된 위치를 선택합니다. iTunes는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구독하기.

Podcast 피드 URL을 사용하면 Podcast 링크를 쉽게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올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 http://www.example.com/feed.xml의 형태로 표시됩니다.

수많은 블로거와 사이트 운영자들은 링크를 그대로 표시합니다. 클릭 한 번으로 구독할 수 있는 링크를 만들려면 Podcast의 URL 맨 앞에 "http" 대신 "itpc"를 붙이면 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itpc://www.example.com/podcast.xml

iTunes는 링크를 즉시 읽어들여 첫 번째 에피소드를 다운로드합니다.